건강상담실

> 건강상담사례 > 전문진료과 > 안과
안과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 불치병인가봅니다 정** - 1149
상담 제목 불치병인가봅니다
상담 내용 저는 아주 오래전에 그러니까 중학교때부터 눈에 충혈이 있었읍니다. 심할때마다 안과에가보면 그때 뿐이더군여...
나중에 20살이 넘구 사회생활로 인해 불편함이 많습니다. 그럴때면 안과에 가서 수술이라도 받아바야지 맘먹고 안과를 찾아가면 별 뚜렷한 증상이 없다구 말씀하십니다. 저로서는 정말 심각한데... 이런 증상이 왜 생기며 눈의 충혈을 없앨수는 없는지...
의사선생님 말씀은 안구건조증이 있고, 약간의 염증, 눈의 안압이 일반인들보다 높아서 그럴수도 있다고 합니다. 수술을 하면 다시 생길수 있다고 합니다. (증상)=전 피로감을 다른사람에 비해 자주 느낍니다. 그럴때마다 충혈이 심해지고 바람이 불면 눈물이 나고 시렵고,가끔가다 눈이 간지럽고, 여하튼 충혈은 늘 있답니다.여러가지 안약과 안고를 바르지만 증상의 개선은 없습니다. 관련서적을 다뒤지고 인터넷으로도 알아봤지만 전 도무지 왜 만성충혈이 있는지....답답할뿐입니다. 주위에서 넌 왜 눈이 그리 충혈이 되있냐고 물어볼때마다 곤혹스럽답니다. 이증상은 고쳐지지 않는 불치병인가 봅니다.
명확한 해답을 기다리겠습니다... (저의 시력은 꽤 안좋은 편이구, 난시가있습니다. 눈의 굴절이랍니다. )
답변 제목 충혈
답변 제목 어려운 질문이군요
충혈은 안과적인 질환 어디에서도 또는 질환없이도 생리적으로 올수 있는 흔한 증상입니다.

만성적으로 충혈이 생긴다면 먼저 원인을 찾아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또 만약 눈이 항상 피곤할만한 환경에서 생활한다면 이를 교정하는 것도 중요하구요.

검사받았던 안과에서 약간의 염증과 건성안이 있다고 하셨다구요? 올리신 글의 제목처럼 건성안은 완치하는 질환은 아니고 지속적으로 조절해야 하는 질환이긴 합니다만 불치병이라고 할만큼 심각하진 않습니다. 적절한 치료로 증상을 없앨수 있거든요.

충혈 자체에 대해 치료하는 것은 일시적인 것 뿐이고 장기간 약물사용하거나 수술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힘들고 시간이 오래 걸리긴 하겠지만 안과에서 가능한 모든 검사로 충혈을 일으키는 원인을 찾아 치료하는 수밖에요.